인재상

착한 사람

우리는 착한 사람을 선호합니다. 회사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서로 영향력을 주고 받는 곳입니다.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선한 영향력이 서로에게 작용할 때, 행복한 조직문화가 자연스럽게 형성된다고 믿습니다.

끊임없이 학습하는 사람

시간은 계속해서 흐르고 매일매일 새로운 기술과 정보가 출현합니다. 끊임없이 스스로 학습하지 않는 사람은 과거의 지식에 머물러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도 학습을 강요하지 않지만, 우리는 끊임없이 학습하는 사람의 잠재력을 믿습니다.

스스로 동기부여하는 사람
(Self Motivation)

일을 하다보면 누구나 어려운 시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많은 사람들이 외부에서 무엇인가 새로운 자극과 동기부여를 원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필요로 할 때 적절한 동기부여가 되는 경우는 아주 드문 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이유로 중요한 것들을 포기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인재의 중요한 또 하나의 덕목, 스스로 동기부여하는 능력입니다.

끝까지 하는 사람

논어 ‘옹야’ 편에 보면, “아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만 못하고,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만 못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즐기는 사람도 끝까지 하는 사람에게는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일이든지 끝까지 파고들고 집요하게 대응하는 능력이 우리가 원하는 인재의 특성입니다.

편집광만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Only the Paranoid Survive.)

Copyright © 2019 Enscape Co., Ltd. Some images designed by Freepik